김해방문의해 영남매일ㆍ영남방송TV 초청
`중견 여배우 정혜선 인수대비 김해 납시오`
수로왕릉ㆍ수로왕비릉ㆍ한옥체험관ㆍ김해오일장 방문
급식소 천원의 행복밥집 찾아 관계자들과 환담 격려
배우로서 가장 많은 상을 수상하기도 하고 수 없는 영화와 연속극에 출연하여 열혈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정혜선 국민배우가 지난 27일 딸과 함께 김해를 방문했다.
촬영차 미국에 머무르고 있는 정혜선 배우가 일시 귀국한다는 소식을 접한 영남매일ㆍ영남방송TV 관계자들이 김해시가 2024년 전국장애인체전, 전국체전, 동아시아 문화도시, 김해방문의 해 `3대 메가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원로 배우로서 김해 방문의 주인공이 되어 달라는 요청에 따라 이루어졌다.
김해방문에 따른 일정과 인정이 넘치는 김해 민속 5일장 둘러보기, 수로왕릉, 수로왕비릉, 한옥체험관, 세계유산 대성동 고분군과 김해박물관, 국내 유일 시민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민간 복지시설 천원의 행복밥집 방문 등 안내와 수행 안전 경호는 영남매일ㆍ영남방송TV 직원들이 담당했다.
조유식 회장은 "전국장애인 체전, 전국체전 성공 개최와 김해방문의 해를 맞아 동아시아 문화도시로서의 김해의 브랜드 가치를 국내외에 널리 알릴 좋은 기회이기에 지역 언론으로서 홍보 역량을 집중해 성공적인 메가이벤트의 해가 될 수 있도록 기여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고 했다.
정혜선 배우는 천원의 행복밥집 정면 벽화의 수로왕과 허황옥 공주의 로맨스 스토리 수로왕 탄생 도와 허황옥 공주 가락국 도래 장면, 수로왕과 허황옥 공주의 결혼식 장면 벽화의 설명을 듣고 감탄사를 연발했다.
영남매일ㆍ영남방송 TV 조유식 회장이 직접 벽화에 대한 설명과 함께 가락국의 건국과 국제결혼 찬란한 가야문화 2천 년 역사에 대한 설명을 듣고 김해라는 도시를 다시 보게 되었다며 초청해 주어 고맙다고 했다.
특히 행복밥집 실내 좌우 유명 작가분들의 그림 작품과 천정의 우산 인테리어가 너무 아름답다며 급식소가 아니라 호텔 연회장 같다는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고 자신의 휴대폰으로 직접 촬영하여 담아가기도 했다.
정혜선 배우는 "김해의 역사 문화와 아름다움에 놀랐다. 가락국 시조 대왕과 수로왕비릉을 둘러볼 수 있어 영광이었고 소시민들이 붐비는 정적인 장날 모습도 이채로웠다. 무엇보다 외로운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을 위해 시민들 스스로 정기후원과 기부 봉사로 천원의 행복밥집을 10년 동안 운영하고 있다는 것은 너무너무 대단하여 감명을 받았다. 오늘 가진 돈이 적어 조금 후원했지만 앞으로 자주 동참하겠다"고 했다.
한편 정혜선 배우는 사진 촬영을 부탁하는 시민들과 즉석 촬영도 했으며 자신을 알아보고 반겨주는 시민들에게 일일이 감사를 표하는 인사를 했다.
한편 김해방문 다음 날인 28일에는 영남매일ㆍ영남방송TV의 안내로 양산 통도사 등을 방문하여 경내를 둘러보고 스님들과 담소를 나누고 이틀 일정을 마무리하면서 영남매일과 영남방송TV 관계자들에게 감사와 고마움을 표하기도 했다.
1942년생인 정혜선 배우는 최근 2022년 KBS1 일일연속극 `내 눈에 콩깍지` 소복희 역과 2024년 KBS2 일일드라마 `피도 눈물도 없이` 김명애 역(특별출연)을 했으며, 2015년 영화 `헬머니` 한복집 장 회장 역(특별출연)을 했다.
역사 드라마와 영화를 통해 연산군 인수대비 역과 왕비와 대비 역 등을 하면서 국민 배우로 인정받아 현재까지 현역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