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부 경남동부보훈지청(지청장 조경철)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1일 경남제대군인지원센터 교육장에서 2024년 제대군인 멘토로 선정된 10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위촉된 멘토들은 멘토-멘티 만남의 날, 제대군인 멘토와의 워크숍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새로운 사회에 대한 적응과 구직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제대군인 취업예정자들에게 구직 성공 경험을 전달하고 도움을 주는 역할로 2024년 한 해 동안 창업, 귀농·귀촌, 사무ㆍ시설관리, 보안·경비 등 9개 분야 14명을 선정했다.
특히 올해는 전년도 1명이었던 여성 멘토를 2명으로 늘리고, 제대군인의 창업 활동 분야를 도와줄 창업 멘토를 신규로 지정하여 창업을 희망하거나 여성인 제대군인 취업예정자들에게 더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경남제대군인지원센터는 5년 이상 복무한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위탁교육과정 운영 및 1대1 취업상담, 채용정보, 교육훈련비, 전직지원금 지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vent.go.kr) 또는 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남방송TV-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