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7일 오전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지내동 소재 인덕식품 이인덕 대표에게 ‘10월 자랑스러운 김해 CEO상’을 수여했다.
시는 2004년부터 매월 지역산업 및 경제발전에 공헌한 기업인을 선정해 자랑스러운 CEO상을 수여하고 있다.
인덕식품은 2002년 창업한 떡류 전문 생산기업으로 국내산 쌀을 활용한 제품 개발로 쌀 소비 기반을 확대했고, 시장 변화에 맞는 다양한 제품 생산으로 국내외 식품시장에서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성과로 2020 서울어워드 혁신상품 선정, 2022 우수중소기업인 중기부 장관 표창, 2023 농업인의 날 국무총리 표창 등을 수상했다.
또한, 할랄 인증 및 EAC(유라시아 제품인증) 등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에 노력한 결과, 2023년 농수산물 오십만불 수출탑을 수상한 바 있으며, 2022년부터 관내 지역아동센터, 복지시설 등에 자사 제품을 꾸준히 후원하여 전통식품의 보급 확산 및 지역과의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이인덕 대표는 “자랑스러운 김해 CEO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먹거리 개발 보급 및 K-푸드의 세계화로 지역경제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홍태용 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적극적인 투자와 연구개발로 지역산업 발전에 공헌하고 있는 이인덕 대표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남방송TV-사단법인 행복1%나눔재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