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김해시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2023 을지연습 통합방위체계 점검
2023-08-23 권우현 기자
김해시는 16일 김해시청 통합방위지휘소(본관 지하)에서 홍태용 김해시장 주재로 ‘2023년 3분기 김해시 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김해시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홍태용 김해시장을 비롯해 류명열 김해시의회 의장, 7월 새롭게 부임한 이성기 제5870부대 3대대장 등 민·관·군· 경·소방, 주요 기관 단체장과 협회장으로 구성된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20명이 참석해 통합방위 협조체계 구축과 태세를 점검했다.
이날 회의는 2023년 을지연습 홍보 영상 시청 후 김해시 을지연습 준비사항 보고, 제5870부대 3대대의 을지훈련기간 군사훈련 계획 등에 대한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을지연습은 전시와 사변,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국가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행정안전부 주관의 비상대비태세 훈련으로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실시된다.
특히 이날 3분기 통합방위협의회는 을지연습과 연계한 위기관리연습(CMX)의 일환으로 진행되어 훈련효과를 극대화했다.
홍태용 시장은 인사말에서 “내실 있는 을지연습이 되도록 각 기관별 주어진 역할과 매뉴얼을 적극 이행해 시민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실전 같은 훈련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특히 전시전환절차와 국가총력전 연습을 통해 국가위기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선 통합방위체계 구축을 위한 기관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